HOME>브랜드>다산초당
혐오사회
2016년 독일출판평화상 수상자 카롤린 엠케, 혐오표현과 여성혐오 문제를 넘어 ‘혐오사회’의 메커니즘을 날카롭게 통찰하다 “사람들은 공공연하고 거리낌 없이 증오를 표출한다. 때로는 미소를 머금은 얼굴로, 때로는 웃음기 없는 얼굴로, 그리고 대개는 전혀 부끄러운 기색도 없이. 익명으로 된 협박 편지는 과거에도 있었지만, 요즘에는 이름과 주소까지 명기한다. 인터넷상에서 폭력적 공상을 펼치고 혐오와 증오로 가득 찬 댓글을 달 때도 이제는 닉네임 뒤에 숨지 않는다.” ― 본문 21쪽 중에서 우리는 대개 혐오나 증오라는 감정을 개인적인 것으로만 여기는 경향이 있다. 마치 커피를 싫어하거나 좋아하는..
(0)
율곡 인문학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조선 최고 지성 율곡 이이, ‘사람다움의 길’에 대해 질문을 던지다! 율곡 이이는 '구도장원공(아홉 번 장원급제를 한 사람)'이라 불린 조선을 대표하는 대표적 천재이자 사후 문묘에 배향될 정도로 존경받았던 조..
(0)
임정섭의 글쓰기 훈련소
서툰 문장, 지루한 문장, 눈치 없는 문장은 그만! 글의 품격을 높이는 고급 매뉴얼, 문서 작성법의 A to Z! 어른과 글쓰기는 떼려야 뗄 수 없다. 특히 직장인에게 글쓰기는 애증의 존재다. 그가 쓰는 글, 즉 각종 문서와 보고서에 따라 업무 역량이 평..
(0)
엔지니어 정약용
17년간의 연구 끝에 200여 개의 도판으로 생생하게 재현해 낸 조선 근대 공학의 개척자 국내 최초 유네스코 선정 올해의 인물 ‘정약용’ 조선 최고의 엔지니어로 재조명하다! 정약용을 실학자의 틀에 가두었던 시각에서 벗어나 조선의 엔지니어로 재..
(0)
혐오사회
2016년 독일출판평화상 수상자 카롤린 엠케, 혐오표현과 여성혐오 문제를 넘어 ‘혐오사회’의 메커니즘을 날카롭게 통찰하다 “사람들은 공공연하고 거리낌 없이 증오를 표출한다. 때로는 미소를 머금은 얼굴로, 때로는 웃음기 없는 얼굴로, 그리고 대개..
(0)
   [1]   2  3  4  5  6  7  8  9  10   
 
제1회 놀 청소년문학 독서감상문 대회 수상자 발표!!
2012-07-05
<10년 통장> 강연회 질문에 대한 고득성 저자의 답변입니다^^
2012-03-06
who? 시리즈 GS 홈쇼핑 7차 방송!
2011-11-17